소식들

한국전쟁 60년 평화기도회 부시 미국 전 대통령 간증 항의 피스몹

평화바닥 2010. 6. 19. 03:54

 

<한국전쟁 60년 평화기도회 부시 미국 전 대통령 간증 항의 피스몹>
- 부시의 전쟁으로 인해 죽고 다친 사람들을 생각하는 다이인 피스몹 합니다 -

 

 


한국전쟁 60년을 기념하는 평화기도회가 22일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립니다. 평화기도회에는 이라크 전쟁과 아프간 전쟁 등을 일으킨 장본인인 부시 미국 전 대통령이 '평화와 자유의 전도사'로 초청되어 간증이 있을 것이라 합니다. 이라크, 아프간 전쟁으로 죽어간 사람들을 돌아보라는 뜻을 모아 부시를 초청한 평화기도회 장소 앞에서 부시의 평화기도회 간증을 반대하는 다이인 피스몹을 하고자 합니다.

다이인 피스몹(Die-in Peace Mob)은 저항의 의미로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죽은 것처럼 바닥에 드러눕는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말 없이 희생자의 사진이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은 작은 손피켓을 준비해서 들 수도 있고, 분필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바닥에 쓰기도 하고, 전쟁의 실체를 보여주는 붉은 물감을 뿌리거나 하얀 천 또는 검은 천을 두르는 것도 가능합니다. 직접 준비해 오셔도 좋고, 없으면 그냥 와서 함께할 수 있습니다.

전쟁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잃게 한 부시를 불러 평화의 기도를 하는 일에 대해 그 기도회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다시 생각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많은 분들이 피스몹을 통해 전쟁으로 죽은 사람들을 애도하고 평화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 시간 : 2010년 6월 22일(화) 오후 3시 반부터
* 장소 : 상암 월드컵경기장 북쪽출입구 근처(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2번출구 방향)에서 시작합니다. 주변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함께하실 분은 연락주세요. 016-9299-3309(염창근) 사무실에서는 3시에 모여 같이 출발합니다.
* 참고 : <조지 부시와 함께 평화 기도를?>

* http://peaceground.org/zeroboard/zboard.php?id=action_team&no=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