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들

팔레스타인 희생자 애도 & 휴전 촉구 신발 시위 (11/17)

평화바닥 2023. 11. 15. 18:40

팔레스타인 희생자 애도 & 휴전 촉구 신발 시위

2023년 11월 17일(금) 오전 9시 ~ 저녁 8시, 서울 보신각 앞 광장
(오전 9시 신발 설치 / 오전 10시 기자회견 / 저녁 7시 추모의 밤)

 

 

이스라엘은 학살을 멈춰라. 팔레스타인에 자유와 평화를!

군사 점령과 공격으로 숨진 모든 사람들을 상징하는 신발들을 광장에 설치하고, 이스라엘 정부가 학살을 중단하고 즉각 휴전에 응할 것을 촉구합니다.

매일매일 가자와 서안 지구의 사망자 숫자가 전 세계로 타전됩니다. 1만 1천명이 넘었습니다. 이 신발들은 그 죽음들이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줄 것입니다. 그들은 누군가의 가족이자 친구였고, 하나의 우주이자 각자의 이야기를 가진 존엄한 생명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더 이상의 학살을 멈추라는 강력한 요구를 전하고자 합니다.

11/17(금) 하루 동안 신발 설치를 유지합니다. 광장에 오셔서 꽃, 포스트잇 등으로 애도의 마음을 남겨주세요. 기자회견과 추모의 밤에서는 희생자 애도의 시간, 긴급행동 참여 단체 & 재한 팔레스타인인 & 신발 기증자들의 발언, 추모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최 : 팔레스타인과 연대하는 한국 시민사회 긴급행동

* 이 시위를 위해 전국의 많은 분들이 신발 약 3천 켤레를 기증해주셨습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시위 이후 보내주신 신발들 중 가능한 것들은 적당한 곳에 기증할 예정입니다.